짠테크

7월 직장인 가계부 정산(만보기 짠테크, 7월정산)

양파깍이 2023. 8. 21. 21:47
반응형

안녕하세요 첫 글을 작성해 보게 됐네요..!
 
먼저 7월이 지나고 벌써 8월이 끝나가지만, 제가 오늘부터 블로그를 시작했기에 7월 월말정산을 해보려고 해요.
 
요즘 계좌이체도 많이 하고 하다 보니 정확히 내가 얼마를 쓰고 있는지 지출이 파악이 안 되더라고요. 그래서 어플로 한 번 기록을 해보려고 작성해 봤어요.
 
지출 100만 원 이하로 하고 제가 들고 있는 적금의 목표(?) 달성을 하는 게 7월 목표였답니다.

7월 가계부

가계부를 한 달 치를 다 적었다는 거 일단 칭찬하고 지출도 생각보다 많지 않아서 다행이었어요. 저는 제가 120만 원씩은 쓰는 줄 알았거든요. 
 
그리고 가계부를 쓰니까 탄산음료나 과자와 같은 불필요한 소비를 줄일 수 있어 좋은 거 같아요.
 
가계부 어플이 있다는 걸 처음 알았는데 문자로오는 결제내역도 자동으로 연계가 되고 어디에 얼마나 썼는지 표로도 보여줘서 확인하기 편했어요. 앞으로도 꾸준히 가계부 쓰는 습관을 만들어 보려고요..!
 
추가로 하고 있는 짧은 제 목표가 있는데 바로..!

바로바로 만보적금!

7월에는 8번이나 못 채웠는데,, 8월에는 더 많이 못 채웠답니다.. 하루 만보 걷는 게 이렇게 힘든지 몰랐어요 
이 친구를 간략히 설명드리면 하루 만보를 걸으면 1%(기본) + 10%(우대금리)를 주는 적금이에요.
1. 최대 하루 1만 원까지만 가능하고 매일 지정한 금액이 납입됩니다.
2. 만보를 채울 경우 11%의 이자를 줍니다..! 6개월 만기인데 만원씩 180만 원을 넣으면 대략 세전 57,000원 정도 준다고 하네요.
 
짠테크에 관심이 생겨서 가입했던 건데 이거랑 같이 토스 만보기, 웰컴저축은행 적금 등 만보기 적금들이 많이 있답니다.
관심 있으신 분들은 찾아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! 건강도 챙기고 이자도 받고!
 
첫 게시글이라 쓰고 나니 뿌듯하네요 ^^ 
 
다음에는 짠테크관련한 내용으로 작성해 볼게요 그럼 이만...!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