내돈내산 후기

[상비약/리뷰] 노즈그린 정보(알레르기성 비염약)

양파깍이 2023. 9. 9. 11:00
반응형

안녕하세요

오늘은 제가 환절기 혹은 비염이 심할 때 먹는 약인 노즈그린에 대해 소개드리려고 해요!


노즈그린사진
노즈그린 실물!

사진에서 보이는 거처럼 약 크기가 크지 않아서 먹기 편하답니다. 얼마 전 까지는 저 크기에 두 배쯤 됐는데 바뀌었습니다!

1. 노즈그린 정보

  ○ 성분
     - 클로르페니라민 밀레산염 : 항히스타민제로 알레르기 반응을 억제하는 약이라고 하네요. 1세대 항히스타민제이고 3세대까지 있다고 합니다. 이 성분에 의해 복용 시 졸음이 올 수 있으니 운전 전에 복용을 피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.

     - 벨라돈나알칼로이드 : 밸라돈나라는 식물에서 추출한 것으로 항히스타민제와 비슷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.

     - 페닐레프린염산염 : 코 내부 점막의 팽창으로 인해 코막힘 현상이 생기는데 이를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.

  ○ 복용법 : 15세 이상, 식후 1일 3회 1 캡슐씩
  ○ 주의할 점 : 졸음에 유의해주시고 눈이나 코, 입들이 굉장히 건조해질 수 있으니 수분섭취를 충분히 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.
  ○ 가격 : 제가 구매했을 때는 3~4천 원 선에서 구매했던 거 같습니다. 위 사진에는 4천 원으로 나와 있네요. 약국마다 가격이 약간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!

2. 마치며

  - 오늘은 알레르기성 비염 약인 노즈그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. 만성비염을 가진 제가 여러 가지 비염약을 먹어본 것 중에 가장 효과가 좋다고 느껴서 소개드려보려고 가지고 왔습니다. 약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평소 건강관리가 가장 중요한 거 아시죠? 꾸준한 운동과 식습관 개선 및 수면 시 온도, 습도 등을 적절히 유지해 준다면 훨씬 알레르기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을 거 같습니다. 식염수를 코에 넣어 청소해 주는 거도 중요한 거 같아요! 참고해 주세요..!

반응형